티스토리 뷰

유투브와 V로거들의 성장이 늦게 나마 국내에도 대 유행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유투브 영상을 볼 때마다 내용보다는  자극적이고 지나친 색상 편집으로 피곤해져 점점 외국 채널에 있는 시간이 많아 지는데 대단히 감동적인 채널을 발견했습니다. 블로그 10년차 사진작가의 채널인데 방송환경, 사진작업 방법, 자신이 어떻게 성장해왔는가 솔직하게 드러내는데, 유투버 지망생이나 단지 사진과 영상에 취미있는 사람에게도 좋은 자료 같습니다.

Peter라는 사진작가의 유투브 방송 셋팅입니다. 책상, 컴퓨터, 카메라, 조명, 큰 저장장치가 끝이네요.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 더 보입니다. 오른쪽에 자연광이 들어오는 창문을 주 조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방송화면을 보면 번들거림 없이 자연스럽게 인물 조명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10년 전 작품(?)을 보여주면서 뭐가 잘못된 것인지 저 때는 왜 그랬는지 본인도 웃으면저 '나 옛날엔 이랬어'하고 말합니다. 옛날 이야기가 현재 제 이야기 하는것 같아서 완전 뜨끔하더라구요.


영상 하나하나 정말 최선을 다하는 사진작가중 한명 더 소개하자면 Parker라는 사진작가입니다. 이 작가도 역시 어린시절있었고 자신이 뛰어노는 영상부터 시작해 상업 작가로 성장했습니다. 이 작가의 특징은 협찬과 아닌 것을 정확하게 구분하고 제조사가 제시한 스펙을 앵무새 처럼 찬영하는 리뷰는 안합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LG 스마트폰 V30과 캐논 200D 인데

이 기계로 뭘 할 수 있는지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이 2장 스틸 컷은 V30으로 촬영된 것인데 촬영과정, 스마트폰 셋팅, 편집에 사용된 프로그램, 옵션 수치까지 공개해 놓고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위해 사용한 프로그램과 서드파티는 대부분 무료로만 사용, 협찬사와 방송 시청자 모두 만족 할 만한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LG는 왜 장사를 못해~~

포털, 카페, 블로그, SNS는 광고판 전락한지 오래입니다. 유투브만은 청정지역으로 오래 남았으면 하네요.

1 ··· 39 40 41 42 43 44 45 46 47 ··· 1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