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에서 PC용 안드로이드 애뮬 별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녹스, 미뮤와 같은 애뮬레이터 입니다.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는 각자 장점도 있지만 한두가지씩 나사 빠진 아쉬운 기능도 있기에 별플레이에 나름 기대를 했습니다.

카카오 별플레이 사이트 주소는 starplay.game 입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다운 받아 설치 해보았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별플레이는 녹스입니다. 녹스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VMware에 가상화로 설치한 윈도우10에 별플레이어를 설치시도.

에러 발생합니다. VMware 가상화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녹스 설치된 PC에 별플레이 설치하면 어떤 오류가 있을지 알아볼 심산으로 녹스 데이터를 압축, 백업한 후에 별플레이를 설치했습니다.

설치완료 되면 바탕화면에 별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녹스 아이콘이 바뀐 것으로 생각 했습니다. 하지만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 사이트가 실행됩니다. 이곳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하고 게임하기 버튼을 눌러야 녹스가 실행 됩니다.

그런데 말이죠.... (김상중 버전)

페이크였습니다. 실행된 플레이어에는 아무것도 없이 빈깡통 녹스입니다. 상단에 별앱플레이어, 게임별 1호 글씨가 추가된 것 말고 아무런 별스러운 모습이 없습니다. 더군다나 리니지2 레볼루션은 어디로?

문득 드는 생각이 '어자피 녹스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와 연동 된다면 별플레이를 본격 써 볼까?'라는 생각이 나노분의 1초정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다시 김상중 버전)

놀라운 사실이 발견 됩니다.

카카오 별과 녹스 옵션창입니다. 카카오 별플레이에 매크로, 멀티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사용기를 더 쓴다는 것은 불가능하겠습니다. 사용기를 쓸 게임 환경을 만들 수가 없으니까요.

유저들이 안드로이드 애뮬레이터를 사용하여 PC에서 게임하는 것은

스마트폰 보다 편해서

여러개 동시에 실행 가능해서

매크로가 편해서

이 정도가 큰 이유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별플레이에는 이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혹여나 방법이 있다구요? 그렇다면 너무 불편 한 것 입니다.

카카오 별플레이가 유저를 확보하려면

- 복잡한 절차를 과감하게 줄일 필요성이 있습니다. 아이콘 클릭 -> 브라우저 로그인 -> 게임 선택 -> 녹스실행 -> 게임실행까지 절차가 너무나 번잡스럽습니다. 의도는 이해합니다만.....

- 멀티 기능을 다시 살릴 필요성이 있습니다. 백만명의 유저가 있는 리니지2레볼루션 유저의 많은 수는 별을 이용할까요. 뮤 유저들은?

- 매크로 기능? 유저와 게임사의 문제 같습니다. 이 기능도 다시 살려야 하지 않을까요.

- 고사양 게임이 실행 가능하도록 안드로이드 OS 버전 패치가 가능해야 할 것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때문에 요즘 대세 기능이죠.

최근에 서비스 오픈된 카카오 TV, 별 플레이 모두 사용자 덜 친화적 서비스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노력한 흔적이 보이지만 고민한 흔적은 보이지가 않는 서비스. 많이 바뀌어야 할 것 같네요.

스팸이 너무 많아 댓글 시스템은 삭제하였습니다. ▶ 방명록 ◀을 이용해주세요.
1 2 3 4 5 6 ···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