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시작메뉴 지저분한 타일을 유용하게 바꾸기

윈도우10을 처음 설치 후 시작 메뉴에 보이는 타일은 마치 마이크로소프트 광고판같습니다. 유용하지도 않고 공간은 많이 차지하는 UI죠. 마이크로소프트는 시작메뉴에 보이는 사각형 앱 공간을 시작화면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윈도우10은 설치한 후 손봐줄 것이 한두개 아닙니다만 시작메뉴에 지저분하게 깔려 있는 앱들은 볼 때마다 거슬립니다.

■ 시작메뉴에서 필요하지 않은 것들 다 끌 수 있습니다.

시작화면이라 이름 붙여진 곳에서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시작 화면에서 제거 기능이 나타납니다. 필요하면 다시 넣을 수도 있습니다.

■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화면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시작메뉴의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우클릭하면 시작 화면에 고정 기능이 나타납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시작화면에 큰 아이콘으로 등록됩니다.

■ 시작화면에 등록된 프로그램들을 그룹화하거나 위치를 옮길 수 있습니다.

그룹뿐만 아니라 아이콘 하나씩 드래드해서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룹화된 제목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좀 나아져 보입니다.

수정 과정을 녹화한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10이 아주 맘에 안드는 OS입니다. 강제 업데이트, 사용자정보 과다 요구, 지나치게 자사 홍보용 프로그램 초기설치, 꼭꼭 숨겨놓은 설정기능.

심지어 IT 전문 저널의 웹사이트마저 지원하지 않는 엣지 브라우저. 저는 그냥 윈도우7 쓰고있습니다. 고장나지 않으면 고치지마라! 잘돌아가는 OS버리고 갈아탈 이유는 없죠.

가족의 컴퓨터에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제가 대신 공부해야 합니다. ㅜㅜ

★ 추천 글 : 윈도우10 설치 후 최적화 하기


1 ··· 6 7 8 9 10 11 12 13 14 ···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