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9일 새벽에 열렸 미국 시장의 긍정적인 흐름으로 한국 시장은 갭상승하여 출발한 후에 음봉으로 밀렸으나 지수는 + 상태에서 마감하였다. 지수에 체감이 안되는 사람들은 겨우 몇일 오른 것 같이 보이지만 연초 이후 50여일이 넘게 상승하고 있는 상태다. 따라서 주의할 만 한 시점이 되기도 했는데 징조가 여러 지표에서 나타나고 있다.

 

1. 일목균형표의 날짜를 계산해보면 20일 금요일 26일 대등수치가 있는 날이다. 27일 대등수치도 있는데 만약 27일이 맞는 상황이 되면 다음주 수요일 25일에 27일 대등 수치가 오는 날이다. 대등수치이며 기본수치가 있는 날 주가가 고점이면 몸사리는 것이 건강에 좋다. 더구나 금요일이라...

 

2. 아무리 급등 장이라 해도 지수가 채널 상단을 돌파하여 머무는 경우는 흔하지 않고 조만간 이격 조정을 하게 된다. 이때 개별 종목들은 피를 보는 상황도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현재 종합주가 지수는 볼린저밴드 상단을 뚫어 놓은 상태다. 매우 주의해야할 자리다.

 

 

 

3. 등락주선이 지난 주부터 하락하고 있는 모습니다. 주가는 오르는데 하락하는 종목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종목들이 어느 순간에 다함께 손잡고 뛰어내리면 2~3일 조정에 많이 아프게된다.

 

시장의 전체 그림은 대세를 잡은 모습이다. 조정에 걸려들어 물려있더라도 웬만한 종목은 언젠가 매수가에 다시 올수 있는 장세다. 공격적으로 임하되 기회는 항상 만들어 놓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스팸이 너무 많아 댓글 시스템은 삭제하였습니다. ▶ 방명록 ◀을 이용해주세요.
1 2 3 4 5 6 ··· 9